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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3ds 맥스

[3ds MAX(맥스) #4] 애니메이션 만들기/저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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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에서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서 저장하는 법입니다. 

렌더링이 느려서 어지간해서는 3ds MAX에서 동영상 못 만들겠네요 ㅠㅠ 

 

처음에 아무 오브젝트나 텍스트 만들고요.

화면 밑에 보면 빨간 박스 안의 Time Slider라고 있습니다. 

 

이 타임 슬라이더를 화면처럼 적당한 프레임만큼 옮기고요.

 

1번의 Auto Key 누른 뒤에

2번 열쇠 모양의 Set Key를 클릭합시다.

 

그리고 타임 슬라이더를 다시 원래의 위치로 옮기고요.

 텍스트의 위치를 옮기던지 돌려주던지 어쨋든 아무 변화나 줍니다.

 

그리고 재생 버튼을 누르면 애니메이션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저장을 해야 할 텐데요.

화면 위 메뉴에서 화살표의 Render Setup을 클릭하고요.

 

Active Time Segment 체크하고

Output Size에서 파일 형식과 이미지 사이즈를 설정합니다.

 

이제 밑으로 조금 내려와서 Render Output에서 Files... 누르고요.

 

이름과 형식 설정하고 Save 클릭합니다.

 

Compression Setup에서 OK 클릭!

 

다시 Render Setup 창으로 돌아오죠.

마지막으로 Render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렌더링 하는 동안 잠시 용변을 보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용량은 크고 똥컴이면 큰거를~

용량도 작고 최신컴이다 싶으면 작은거를~~

 

렌더링이 완성되면 이런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가 있죠.

복잡한 동영상은 만들 줄 몰라요~~

 

 

지금까지 3ds MAX에서 간단하게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쉽게 만들 수 있으니 한번 적용해 보세요.

하지만 컴퓨터 사양에 따른 속터짐은 책임 못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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