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3ds MAX 강좌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보기에도 심플한 책상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습용이기 때문에 세심한 작업은 모두 생략하고
책상을 만들기 위한 큰 틀만 세우는 작업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사진이 많은 관계로 스압이 있으니 주의하시고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오른쪽 메뉴의 Create → Geometry → Box 선택합시다.
화면처럼 직육면체를 만들고요.
Shapes → Line을 선택합니다.
직육면체의 넓은 면으로 시점을 돌리고
화살표 방향처럼 직사각형의 변을 따라서 선을 이어줍니다.
오른쪽 메뉴에서 Enable In Renderer,Enable in Viewport 체크하고
Radial의 Thickness 수치를 조절합니다.
화면처럼 라인이 두꺼워지게 됩니다.
직육면체를 옆면으로 돌린 뒤
Select and Move 툴 선택하고 Shift 누르고 반대쪽으로 이동시킵니다.
Clone Options 창이 등장하면 Copy 체크 확인 후 OK를 클릭합시다.
직육면체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측 클릭한 뒤 Hide Selection 선택하고요.
직육면체가 사라집니다.
라인 하나 선택하고 마우스 우측 클릭한 뒤 Conver to → Conver to Editable Spline 선택을 합시다.
메뉴에서 Attach 선택하고요.
나머지 라인을 클릭하게 되면 두 개의 라인이 동시에 선택이 될 겁니다.
Create Line을 선택합시다.
Snaps Toggle 마우스 우측 클릭하고 Vertex 체크를 합니다.
Top 관점으로 돌리고 화면처럼 라인을 두 개 만들고요.
이제 마우스 우측 클릭하고 Unhide All 누르면 다시 직육면체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Length, Width는 조금 넓게 하고, Height는 수치를 줄입니다.
색깔도 변경한 뒤 이제 Move 툴로 Z축 방향으로 올립니다.
(Snaps Toggle 체크 해제하고 올립시다)
이제 마무리 작업입니다.
Length Segs, Width Segs, Height Segs 수치를 약간 올리고요.
저같은 경우는 Modifier List에서 Turbosmooth를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책상이 완성되었습니다.
저도 연습하면서 포스팅 하는 거라 부족한 면이 많은 맥스 강좌였네요.
앞으로 차차 나아지길 기대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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