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컴퓨터 관련/블로그 관련 정보

티스토리 글자 크기 변경 안될 때 메모장에서 한 번에 바꾸기

반응형

 

 저 같은 경우 티스토리에서 글 작성을 마치고 난 뒤 글자크기가 변경이 안 되는 오류가 계속 있었습니다. 확실한 방법을 찾지 못해서 노가다로 일일이 html 소스를 바꾸고는 했는데, 너무 불편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접을까 이런 생각도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여러 가지 방법을 모색해 본 결과 메모장에서 바꾸기 기능을 이용하는 게 그나마 제일 편하더군요.

 

 

 

 

 글 작성을 다하고 난 후에 기본모드에서 html 모드로 바꾸면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p date-ke-size=> 소스가 있는데, 미리보기를 해보면 이 글자 사이즈 크기가 먹히지가 않더군요. 그래서 메모장에 옮겨서 바꾸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먼저 글 작성을 마치고 난 뒤에, Ctrl+A 단축키로 전체 선택을 하고 Ctrl+CCtrl+V로 메모장에 전체 소스를 복사를 합니다. 혹시나 실수할 상황을 대비하여 메모장 하나 더 열어서 백업을 하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메모장에 전체 복사한 뒤에, 편집 메뉴에서 바꾸기 기능을 선택합니다.

 

 

 

 

 찾을 내용에 바꾸고 싶은 소스를 긁어서 복사하고, 바꿀 내용에 바꾸고 싶은 소스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다음엔  모두 바꾸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확인해 보면 <p data-ke-size=> 소스가 <p style="font-size: > 소스로 바뀐 게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전체 내용을 긁어서 티스토리 html 창에 복사하면 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글자 크기뿐만 아니라, 다른 소스 내용도 찾아서 한 번에 바꿀 수 있으니 알고 있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