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궁수의 전설

궁수의 전설 - 초반 어빌리티 (새로운 능력) 정리

반응형

 챕터 1에서 레벨업시에 '새로운 능력을 선택하세요' 할 때

나오는 어빌리티를 헷갈리는 것들만 정리해 보았다.

세부 설명은 나무위키를 참고하였음

 

 

 

공격 부스트와 공격 속도 부스트

 

공격 부스트는 대미지 30% 증가 어빌리티이고

공격 속도 부스트는 공격 속도 25% 증가 어빌리티이다.

공격 부스트(소)와 공격 속도 부스트(소)도 존재하는데, 

(소)는 원래 어빌리티의 절반인 15% 대미지 증가와 12.5% 공격 속도 증가이다.

 

수치 증가는 합산으로 적용된다고 함.

 

 

 

 

HP 부스트와 회복

 

HP 부스트(왼쪽)는 최대 체력을 20% 증가시키고,

(즉 전체 피통을 증가)

회복(오른쪽)은 깎인 체력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한다.

 

 

 

 

벽 반사

 

말 그대로 벽에 부딪힌 화살이 튕겨서 다른 적을 공격함.

2회 튕기며 튕길 때마다 피해량이 50% 감소한다고 함.

 

 

 

 

반동

 

벽 반사가 벽에 튕겼다면 반동은 적에게 맞은 화살이 튕기는 원리.

마찬가지로 2회 튕기며 튕길 때마다 대미지가 30%씩 감소한다고 함.

 

벽 반사와 반동 어빌리티는 다수 적들을 상대할 때 상당히 유효하다.

 

 

 

 

무적

 

주위에 보호막이 형성되면서 주인공을 보호함.

10초마다 발동되며 2초 동안 무적 상태로 만든다고 한다.

한 번씩 발동하면 큰 공격들을 막아줘서

초반 생존용 어빌리티로 꽤 괜찮은 것 같음.

 

 

 

 

쉴드 가드

 

주인공 주위에 2개의 방패가 돌면서 원거리 공격을 막음.

 

다른 블로그에서 쉴드 가드는 무쓸모라는 글을 봤는 데,

개인적으로는 무쓸모까진 아닌 것 같다.

방패 방향에 투사체 공격이 왔을 때 그 공격을 무효화시키는데,

구석에 몰리거나 피할 각도가 없을 때 꽤나 유용했음.

 

 

 

 

 

 


다음은 속성 어빌리티 관련

 

 

라이트닝 체인

 

맞힌 타깃과 그 주위 타깃에게 공격력의 25%의 번개 대미지를 입힘

(스샷 보면 원래 타깃에게 -200, 주위 타깃에게는 -50 대미지)

하나의 적에게만 맞으면 공격력의 30% 대미지를 추가로 입힌다고 함

 

 

 

 

어둠의 접촉

 

맞힌 적에게 1초 후 공격력의 90% 대미지 입힘

(스샷에 맞힌 적에게 -225, 1초 뒤 90%의 대미지인 -203)

주위 적에게 똑같은 스플래시 대미지를 입힌다고 함

 

 

 

 

프리즈

 

맞추면 2초 동안 적을 얼리며, 공격력의 8%의 대미지를 입힘

(스샷은 적을 얼리는 모습)

 

 

 

 

블레이즈

 

임팩트가 불공격으로 바뀌면서 적을 맞추면 2초간 화염 지속 대미지를 입힘

공격력의 18% 대미지를 25초당 총 7회 입힌다고 함

 

 

 

 

포이즌 터치

 

적중하면 독 지속 대미지를 입힘

적이 죽을 때까지 공격력의 35% 대미지를 1초당 한 번씩 준다고 함

 

 

 

 

신성한 접촉

 

적을 맞추면 그 적중한 적의 90도 각도로 흰 발사체가 나와서 주위 적에게 대미지를 줌

흰 발사체는 원래 공격력의 70% 대미지라고 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