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게임/그 외 게임

글래디에이터 길드 매니저(Gladiator Guild Manager) 간단 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간단 공략할 게임은 글래디에이터 길드 매니저(Gladiator Guild Manager)라는 게임입니다. 판타지스러운 배경에 다양한 병종의 검투사들을 육성시켜서 경기장에서 대결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RPG처럼 검투사들의 스탯과 스킬 그리고 아이템들이 존재하고 있어서 육성하는 재미와 각 병종의 조합으로 전략적인 재미도 가미하고 있는 게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직 얼리 액세스 버전이지만 충분히 해 볼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입니다. 

 

 

 

 

 

 처음 게임을 플레이하면 각 병종의 검투사들의 스탯을 뭘 올려야 할 지 몰라서 쬐끔 헤맬 수 있습니다. 검투사 스탯 창에 보면 각 스킬 설명 창에서 숫자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어떤 스탯의 영향을 받는지 알 수가 있으니 알맞은 스탯을 올리고 아이템을 맞추면 됩니다.

 

 

 

 

화염술사를 예로 들면 범위 부분은 힘의 영향을 받고

 

 

 

 

대미지 부분은 힘과 지력의 영향을 받는 게 보입니다.

 

병종마다 스킬이 다르니 그에 맞는 스탯을 올려주면

중후반 갈수록 공격력, 방어력면에서 허접하지 않게 육성할 수 있습니다.

 

 

 

 

 

 특정 적을 일점사 하는 방법은 검투사 선택하고 왼쪽 위 부분의 우선순위 체크를 합니다. 그리고 검투사 선택하면 적 머리 위에 뜨는 숫자를 최대치로 올려주면 그 적을 우선순위로 공격합니다. 원거리 검투사로 마법형, 소환형, 지원형 적을 우선으로 제거하면 쉽게 승리 가능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우선순위 밑의 창에서 전사형, 범위형, 지원형 적군의 공격 우선순위를 조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처음에 쉬움이나 보통 난이도를 도전했다면 최고 난이도인 끔찍함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검투사 건물로 시작을 체크하면 초반부터 랜덤으로 후반용 검투사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초반의 버서커 캐릭이 너무 좋아서 별 의미는 없더군요.

 

 

 

 

 초반엔 몸빵용 버서커 검투사로 키우다가

 

 

 

 

 중반엔 궁사나 화염술사를 적절하게 조합합니다. 버서커는 몸빵용 캐릭으로 돌진하고 궁사가 먼저 원거리용 적 제거하고 화염술사가 범위 공격으로 마무리. 

 

 

 

 

 후반엔 샤먼과 네크로맨서를 넣어주면 얼리액세스 모드에서는 먼치킨 조합입니다. 샤먼은 아군 치유 스킬이 있고 네크로맨서는 소환과 시체 재생 스킬로 몸빵 캐릭터가 무한으로 늘어나니, 공격력에 비해 체력이 약한 궁사와 화염술사를 보호하는 데에 안성맞춤입니다. 이것보다 더 좋은 조합이 있을 수도 있으니 각자 공략해보면 재미있을 듯합니다.

 

 

 지금까지 나중에 풀버전이 기대되는 글래디에이터 길드 매니저(Gladiator Guild Manager)의 간단 공략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