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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캐드(AutoCAD) 초보 강좌 네 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3D 사물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요.
오토캐드에서는 2D로 먼저 사물을 그린 후에
Extrude 기능을 사용하면 3D로 변환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3D 사물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따라 해 보시면 '아 이렇게 쉬울 수가' 하실 거에요~ ㅋ
먼저 3D로 변환시킬 모양을 2D로 그립니다.
화면의 오른쪽 메뉴에 있는 Orbit 선택하고요.
화면을 3D 적용 가능하게 돌려줍니다.
이제 메뉴에서 Drafting&Annotation을 3D Modeling으로 바꿔주세요.
그러면 메뉴 창이 바뀌면서 Extrude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게 되죠.
클릭하고요.
사물의 테두리를 클릭합니다.
테두리가 점선으로 바뀌었다면 Enter를 누릅시다.
마우스를 밑에서
위로 올리게 되면 3D 모양으로 변환이 되는 것이 보이시죠.
이제 왼쪽 상단의 2D W ireframe을 Realistic이나 Shaded로 바꾸어 주세요.
2D 사물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3D 사물로 변환이 되었습니다.
너무 쉬운가요.
Extrude 기능을 이해했다면 조금 더 응용을 해서
조금 더 복잡한 3D 사물도 얼마든지 제작이 가능하겠죠.
오토캐드 #11~13의 포스팅인 Loft, Sweep, Revolve 기능들을 참고하시면
더 다양한 3D 사물도 만들 수가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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