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의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3D 텍스트를 만드는 방법을 올렸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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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 4D(CINEMA 4D) - 간단한 3D 글자 만들기 (EXTRUDE)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에서 만든 3D 텍스트를 렌더링하여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죠.
먼저 메뉴에서 화살표가 가르키는 Edit Render Settings를 선택해야 합니다.
Render Settings 창에서 여러가지를 설정할 수가 있는데요.
이미지로 저장하기 위한 기본적인 설정 방법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Save를 선택하고 뜨는 메뉴들 중에서
빨간 박스안의 File의 화살표 부분을 클릭하여 저장할 경로와 파일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다음에는 Format에서 파일의 형식을 선택하고요.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것이기 때문에 PNG를 선택했습니다.
Output을 선택하고 가로 세로 픽셀 지정하고요.
Frame Range에서 Current Frame을 선택합니다.
(애니메이션으로 렌더링 할 거라면 All Frame을 선택하면 됩니다)
앞의 포스팅에서도 설명했지만 Render View를 클릭하면
렌더링 하기에 앞서 미리 그 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최종적으로 렌더링을 하기 위해서
화살표가 가르키는 Render to Picture Viewer를 클릭합시다.
렌더링을 하고 있는 중~~
끝나면 파일이 앞에서 지정했던 경로로 저장됩니다.
팁으로 Picture Viewer 창에서 Filter를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왼쪽 위의 화살표가 가르키는 부분을 클릭!!!
Use Filter에 체크하면 Filter를 적용한 파일을 저장할 수가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시네마 4D에서 이미지로 렌더링하여 저장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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